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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현대 팝업, 일본서 대박났다 한류열풍 'K패션'

by 오이사구구 2024. 6.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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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K 콘텐츠 수출 플랫폼 '더현대 글로벌'이 한류 열풍에 힘입어 일본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달 10일 일본 도쿄 파르코백화점 시부야점에 개설한 '더현대 글로벌' 팝업스토어 매출이 한 달 만에 13억원을 넘어섰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애초 목표를 50% 초과 달성한 것으로, 파르코백화점 팝업스토어 중 매출 기준 역대 1위 기록이라고 회사는 소개했다.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앞세운 현대백화점 팝업스토어 운영 노하우와 일본 내 K콘텐츠 열풍이 맞물려 시너지 효과를 낸 것으로 현대백화점 측은 분석했다.

지난달 10일부터 노이스, 마리떼프랑소와저버, 마뗑킴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였고 향후 포츠포츠, 에버라인, 더바넷 등 K패션 브랜드가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다음달 15일부터는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 매장도 운영할 계획이다.

'더현대 글로벌'은 현대백화점이 경쟁력 있는 한국 토종 브랜드를 소싱해 해외 유명 리테일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K콘텐츠 수출 플랫폼이다. 현대백화점이 통관을 포함한 수출에 관련된 제반 사항은 물론 해외 리테일과 직접 매장 운영 관련 협상을 진행하는 형태로 운영돼, 브랜드 입장에서는 손쉽게 해외시장 진출의 초석을 다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오는 7월 28일까지 일본 도쿄 파르코 시부야점에서 진행 예정인 '더현대 글로벌 팝업스토어'는 다양한 K패션 브랜드를 일본 소비자에게 알리겠다는 취지에 맞춰 일주일 단위로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더현대 글로벌이 기대 이상의 주목을 받아 행사 종료 매출이 총 40억원 정도로 예상된다"며 "이후 태국에서 진행될 K콘텐츠 전문관도 성공적으로 수행해 고객에게 보다 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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