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계 57개국에 진출한 K푸드 BBQ

by 오이사구구 2024. 7. 2.
반응형

사진 = 제너시스 BBQ 제공


치킨 프랜차이즈 BBQ 운영하는 제너시스BBQ 그룹이 피지 바(Ba)주의 ‘BBQ 바(Ba)점’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피지는 330여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약 92만명이 거주하고 있다. 또한 1000명의 교민을 비롯해 연간 100만명의 해외 관광객이 방문하는 오세아니아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알려져 있다.

이번 오픈한 BBQ 바점은 바시에 위치해 있으며, 프리미엄 매장 타입으로 233㎡(약 70평), 총 52석 규모로 조성됐다.

매장에서는 골든 프라이드 치킨, 양념 치킨 등 치킨류 외에도 닭가슴살을 활용한 치킨버거, 피자, 라이스류, 치즈볼 등을 판매한다.

BBQ 관계자는 “윙으로 구성된 세트 메뉴와 치즈볼 등이 현지인과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다”며 “북미와 중미, 동남아에 이어 오세아니아까지도 한식의 맛을 더한 K-치킨의 대표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지난 2011년 피지에서 2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인 라우토카주에 매장을 오픈해 처음 진출한 바 있다.

BBQ 관계자는 “현지 고객들에게 치킨 외에도 다양한 K푸드 맛을 알리기 위해 찜닭, 불고기, 김치볶음밥 등을 선보이고 있다”며 “십수년간의 미국 진출 노하우를 통해 50개주 전 지역으로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조지아, 하와이 등 미국 내 28개 주에 출점했다. 또한 미국을 포함한 캐나다, 파나마, 코스타리카, 필리핀, 말레이시아, 베트남, 일본 등 전 세계 57개국에 진출한 상황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