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배우 이동건 미우새 이동건 엄마 미우새 합류

by 오이사구구 2023. 10. 30.
반응형

배우 이동건이 돌싱 4년 차 일상을 공개했는데요.

미우새에 새 아들로 배우 이동건이 합류해 이혼에 대한 솔직한 심경을 고백하고 혼자 지내고 있는 일상을 공개해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한몸에 받았습니다.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방송은 2049 시청률 4.7%로 주간 예능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분당 최고 시청률은 16.2%까지 치솟았다라고 합니다.



이동건 배우 하면 가장 생각나는 대사는 "이 안에 너 있다."로 파리의 연인에서 했던 말입니다. 그런 이동건은 사실 배우가 아니라 가수로 데뷔했던 사실 알고 계셨나요?

본명:이동곤

출생

1980년 7월 26일 (43세)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국적

대한민국

신체

185cm, 70kg, A형

가족

부모님, 남동생 이준엽[3], 외사촌 성혁

딸 이로아(2017년 12월 14일생)[4]

종교

천주교 (세례명: 임마누엘)

학력

휘문고등학교 (졸업 / 91회)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학 / 중퇴)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 / 중퇴)

경희사이버대학교 (정보통신학 / 중퇴)

병역

대한민국 국군 국방홍보원 홍보지원대 병장 만기 전역

(2010년 6월 15일 ~ 2012년 3월 28일)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

데뷔

1998년 1집 앨범 Time To Fly

이동건은 실제 앨범도 냈고 심지어 일본에서 발매한 앨범 노래도 있습니다. 조윤희와 이혼 후 상당기간 동안 이유없는 자숙을 하며 조용했던 이동건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그동안 특별출연 외에는 활동하지 않았지만 최근 넷플릭스 셀러비리티 진태전 역으로 활동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잘 생긴 배우로만 느껴졌던 이동건 미우새 출연 모습은 조금 낯설지만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수로 데뷔했던 배우 이동건 프로필 나이 노래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우리 아들은 절대 미우새가 아니다. 평소에 100점짜리 아들이다”라고 말하는 동건 母에게 서장훈은 “저희가 아는 것도 있고 해서 100점이 아닐 거다. 저도 100점이다가 그 일(?)로 인해서 60점으로 깎였다”라고 의문을 제기했고, 동건모는 “그럼 20점 깎겠다”라고 재치 있게 응수했다. 이어 아들의 이혼을 겪을 때의 심경을 묻는 질문에 동건 母는 “(아들의 이혼 후) 성당을 안 갔다. 사람들 만나기가 싫더라”라고 솔직한 마음을 털어놓았다.

“이 안에 너 있다”라는 대사 한 줄로 대한민국을 설레게 했던 배우 이동건이 미우새의 새 아들로 합류해 돌싱 4년 차 ‘술기로운 동건 생활’을 최초 공개했다. 위스키와 탄산수를 1대 1 비율로 능숙하게 제조해 하이볼을 만드는 이동건의 모습에 표정이 굳어진 동건 母와 반대로 신동엽은 “너무 마음에 든다. 얼굴만 다르니 내 모습을 보는 것 같다”라며 반가워해 큰 웃음을 자아냈다. 공복에 폭탄주부터 마시고 홀로 식사를 시작하는 이동건의 모습이 이어지자 스튜디오는 놀라움으로 술렁였다.

제작진과의 사전 미팅에서 이동건은 이혼 후 어떻게 지냈냐는 질문에 “열심히 더 일해야하고 애가 크고 있고... 저는 열심히 서포트해서 (딸이) 행복하게 크는 모습을 보고 싶은 아빠일 뿐이다. 이혼 후에도 일요일마다 로아를 무조건 만났다”라고 지난 시간을 설명했다.

이어 이동건은 “원래 혼자 살던 집에서 신혼생활을 시작했고 로아가 태어났다. 이혼 후 세 사람이 살던 집에서 두 사람은 나가고 혼자 살게 되니까 굉장히 다르더라. 그냥 집에 가기가 싫었다”라며 새 집으로 이사를 결정한 이유를 밝혔다. 이전 집에서 쓰던 가구를 그대로 쓰고 있다는 동건의 이야기에 신동엽은 “있던 가구를 쓸 수는 있는데 침대까지 쓰는 건 쉽지 않지 않냐? 전문가 입장은 어떠냐”라고 서장훈에게 질문을 던져 장훈을 당황시켰다. 박하선이 “저라면 아까워서 그냥 쓸 것 같다”라고 옆에서 거들자 장훈은 “하선씨가 굳이 그 얘기를 왜 하냐. 그런 얘긴 내가 알아서 하겠다”라고 말해 폭소를 자아냈다.

이날 이동건은 딸 로아와 음성 메시지로 통화를 주고받는 사연을 공개했다. 핸드폰이 없는 딸이 엄마의 핸드폰을 사용하는 까닭에 아무 때나 전화를 걸 수 없고, 아이가 보내오는 음성 메시지에 답을 하는 소통법을 자연스레 유지하게 된 것. 前 아내를 배려하면서도 아이에게 변함없이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동건의 모습에 母벤져스는 뭉클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딸 로아의 음성 메시지를 들으며 웃음을 짓다 울컥하는 이동건의 모습에 시청률은 16.2%까지 치솟았고, 이 장면은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한편 미우새 7주년 기념 OST 프로젝트 마지막 장이 드디어 공개됐다. ‘우린 미우새’로 노래 제목을 정한 아들들은 작곡가 뮤지가 나눠준 가사지를 받아들고 자신의 분량에 대해 불만을 성토했다. “희철이는 다른 사람 조롱하러 여기 왔냐”라는 뮤지의 말에 김희철은 “파트가 없으니까 조롱이라도 해야지”라고 분노하는 모습을 보여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결국 김희철은 가수 김정민의 목소리로 노래하는 조건으로 임원희의 파트를 나눠가졌다. 적은 분량에 초조해하던 탁재훈은 애드리브 구간을 얻기 위해 열창하고 현타를 느끼는 모습을 보여 폭소를 자아냈다.

반응형